초등저학년 책

문고판 입문용 초등저학년책 -우당탕탕야옹이 읽기책/마르가리타의 모험



1. 초등저학년책 두가지 시리즈

지난번 우당탕탕야옹이 그림책 시리즈에 이어 이번엔 같은 작가님의 읽기책 시리즈들을 소개합니다. 비교적 최근에 출간된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의 읽기책은 그림도 많고 글밥도 적은 편이라 초등저학년책으로 보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글밥이 적기도 하지만, 한 챕터도 서너장으로 짧게 짧게 구성되어있어요. 마르가리타의 모험 시리즈는 같은 작가님의 동화 시리즈예요. 글밥은 좀더 빡빡하지만, 얇은 문고판 책이라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줄글책을 시작할무렵 아이가 서문의 작가님 말을 읽더니 왠지 감동받아서 더욱 즐겁게 읽더라구요.

초등저학년책 우당탕탕야옹이 읽기책

2. 작가 구도 노리코는 어떤 사람일까?

구도 노리코(くどう のりこ)작가는 1970년 가나가와현에서 태어나 여자미술단기대학을 졸업하고, 그림책 작가이자 만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벌이는 아기자기한 이야기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에서 구도 노리코 작가는 색연필과 수채화로 그림을 그리며, 선과 면의 조화와 색감의 대비를 잘 살려서 생동감 있는 그림을 완성합니다. 그림 속에는 고양이들의 표정과 동작뿐만 아니라, 배경과 소품에도 섬세하고 재미있는 디테일이 가득해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작가의 작품은 그림책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 「삐악삐악」 시리즈, 「펭귄 남매랑 함께 타요!」 시리즈, 「센슈와 웃토」 시리즈, 『겨울은 어떤 곳이야?』를 비롯해 동화 『우당탕탕 야옹이와 바다 끝 괴물』, 『고마워요, 행복한 왕자』, 『여우 세탁소』 등 다수

고양이를 좋아하며, 자신의 고양이를 모델로 하여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3. 우당탕탕 야옹이 읽기책 소개

초등저학년책

『우당탕탕 야옹이 읽기책』은 그림책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여덟 마리 야옹이들의 다양한 모험을 담은 초등저학년책입니다. 문고판으로 되어있어서 두꺼워 보이지만 막상 펼쳐보면 글밥도 적고 한 챕터도 서너장씩 짧게 짧게 구성되어 있어서 끊어 읽기 너무 좋은 초등저학년책입니다. 하지만 재미있어서 쭉 읽게 될거예요.

현재 한국어로 번역된 읽기책은 《우당탕탕 야옹이와 바다 끝 괴물》과 《우당탕탕 야옹이와 금빛 마법사》 두 권이 있어서 저희집 어린이는 뒷권 나오기를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 첫 번째 책인 『우당탕탕 야옹이와 바다 끝 괴물』은 야옹이들이 마법의 조개껍데기 덕분에 자유롭게 물속을 돌아다닐 수 있게 되지만, 물고기들을 함부로 잡아먹다가 바다 나라 임금님의 진노를 살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바다 나라 공주님이 바다 끝 괴물에게 납치되자, 임금님은 공주님을 구해오면 야옹이들을 용서해 주겠다고 하지만, 과연 야옹이들은 바다 끝 괴물을 물리치고 공주님을 구해 올 수 있을까요?
  • 두 번째 책인 『우당탕탕 야옹이와 마법사의 섬』는 야옹이들이 금빛 마법사의 도움으로 공중을 날 수 있게 되지만, 마법사가 사라져버리면서 다시 지상으로 내려오지 못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하늘에서 만난 다른 동물들과 함께 금빛 마법사를 찾아 헤매는 도중, 하늘 나라 임금님이 악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과연 야옹이들은 금빛 마법사를 찾아내고 하늘 나라의 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요?
  • 세 번째 책인 『우당탕탕 야옹이와 비밀의 숲』에서는 마법사의 섬에서 떠난 야옹이들이 비밀의 숲에 도착하고, 거기서 숲의 수호자와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 네 번째 책인 『우당탕탕 야옹이와 용감한 공주』에서는 비밀의 숲에서 떠난 야옹이들이 마침내 바다 나라에 도착하고, 공주를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싸우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4. 마르가리타의 모험 소개

『마르가리타의 모험』은 구도 노리코 작가의 첫 번째 동화 시리즈로, 요리사 곰 마르가리타와 재주 많은 꿀벌 마르첼로의 좌충우돌 모험을 그린 책입니다. 우당탕탕 야옹이 읽기책에 비해 얇은 문고판으로 가볍게 읽기 좋고 술술 읽히는 재미있는 스토리 입니다.

  • 첫 번째 책인 『마르가리타의 모험 1: 수상한 해적선의 등장』에서는 어느 날 나타난 해적에게 소중한 보물인 조리 도구를 빼앗기고, 해적선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 두 번째 책인 『마르가리타의 모험 2: 사라진 봄의 여신』에서는 해적선에서 내려 눈의 나라에 도착하고, 겨울잠에 빠진 마르가리타를 깨울 방법은 봄을 불러올 봄의 여신을 찾는 것뿐이라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 세 번째 책인 『마르가리타의 모험 3: 기묘한 마법 사탕』에서는 눈의 나라를 지나 집으로 향하는 마르가리타와 마르첼로에게 신비한 사탕이 튀어나오고, 사탕을 삼킨 마르가리타에게 어떤 깜짝 놀랄 일이 일어나는지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5. 추천합니다!

우당탕탕 야옹이 그림책 시리즈는 아이들의 욕망을 충족시키는 말썽꾸러기 고양이들의 이야기입니다.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는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책 시리즈로,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팬들이 있는데요.

우당탕탕 야옹이 읽기책은 그림책 시리즈를 읽고 자란 어린이들에게는 반가운 선물이 되고, 그림책 시리즈를 모르는 어린이들에게는 책 읽는 재미를 알려주는 첫 읽기책이 될 것입니다. 야옹이들의 말썽은 신나게, 반성은 열심히, 거기에 두근두근 짜릿짜릿한 모험까지! 바다 밑 세상에서 바다 끝 세상까지, 야옹이들과 함께 신나는 모험이 가득합니다.

또한, 마르가리타의 모험은 엉뚱하고 유쾌한 상상력과 터져 나오는 웃음, 그리고 서로 돕고 위로하는 친구들 사이의 따뜻한 우정을 담은 동화입니다.처음 책 읽기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간결한 글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구도노리코작가의 읽기책 시리즈 두가지!

줄글책을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을 고르고 계시다면 추천합니다.

▷우당탕탕 야옹이 그림책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